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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tro유니티] HUD Canvas 및 GameManager.cs

이제 최종완성할 차례다. 추가구현할 내용은 아래와 같다.UI버튼게임오버상태, 점수를 관리하는 GameManager적 생성기아이템 생성기포스트프로세싱을 통한 비주얼개선  HUD Canvas주어진 Prefab을 그대로 사용한다. UIManager.csusing UnityEngine;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 씬 관리자 관련 코드using UnityEngine.UI; // UI 관련 코드// 필요한 UI에 즉시 접근하고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UI 매니저public class UIManager : MonoBehaviour { // 싱글톤 접근용 프로퍼티 public static UIManager instance { get {..

[Retro유니티] NavMesh를 통한 길찾기 구현 및 Enemy.cs 완성

Navigation System경로계산 및 실시간 장애물회피 알고리즘을 Navigation 이 제공한다.Navigation 에 사용되는 Object는 4가지이다.NevMesh - Agent가 걸어다닐 표면NavMesh Agent - NevMesh상에서 경로를 계산하고 이동하는 컴포넌트NavMesh Obstacle - Agent를 가로막는 장애물Off Mesh Link - 끊어진 NavMesh 사이를 잇는 연결지점(ex. 뛰어넘을 수 있는 울타리/기어오를 수 있는 담벼락)우리는 볼드체 2가지만 사용할 것이다. NavMesh 빌드NavMesh는 정적 게임오브젝트를 대상으로 생성된다(Bake라고 한다).현재 프로젝트의 Level Game Object에는 static 체크가 되어있으므로, NavMesh가 사용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