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5 2

[MINGW] Windows VSCode에서, 각각 Repository가 서로 다른 public key 를 가지고 git commit, git push 되게끔 설정하기

https://saiba-midori.tistory.com/9 에서 이어진다.위의 것은, WSL2의 터미널상에서 push하기 위함이었지만WSL2의 VSCode가 아닌, Windows의 VSCode에서, gitkraken으로 무지성 push를 하기 위해서는 MINGW64를 건드려야 한다.왜냐하면 Windows의 VSCode의 git은 MINGW64의 git 발사대에 불과하니까.(필요성: C# Linter를 WSL2의 VSCode에 또다시 따로 설정하자니 귀찮다.작업장소로는 그냥 Windows에 이미 setup된 C# Linter를 사용하면서도 push할때도 고민없이 VSCode상에서 딸깍해서 git push하고싶었다.) 먼저 global을 설정한다. 이게 있어야 일단 커밋이 된다.MINGW상에서,git c..

[Retro유니티] PlayerHealth.cs 완성

PlayerHealth.cs앞서 정의한 feature 는 아래와 같다.LivingEntity를 확장할 것.LivingEntity의 생명체 기본기능을 구현할 것.체력이 변경되면 Slider에 반영피격시 효과음 재생사망시 다른 컴포넌트 비활성화사망시 효과음과 애니메이션 재생아이템 감지 및 사용 자주 반복하여 알겠듯이, Awake 함수는 스크립트가 처음 로드될 때 수행된다.  Awake호출 시점: 스크립트가 처음 로드될 때 호출됩니다.주요 용도: 초기화 작업을 수행합니다. 다른 스크립트나 컴포넌트에 접근하기 전에 필요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특징: 게임 오브젝트가 비활성화된 상태에서도 호출됩니다.OnEnable호출 시점: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될 때마다 호출됩니다.주요 용도: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될 때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