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rcle Collider 를 추가해서, 원모양 콜라이더를 추가한다.
Box대신 Circle을 써야, 각진 모서리에 안착했을 때, 부드럽게 모서리를 타고 올라가게 된다.
오디오 소스를 추가해서, 게임 Object가 소리를 낼 수 있게 하자.
캐릭터의 Sprite 이미지를 사용해 애니메이션을 만들자.
기본이 60fps라 너무 빠르다. 프레임을 낮추자.
Sample Rate를 추가한 뒤, Samples를 24fps로 낮춘다.
마찬가지로 Jump, Die 애니메이션 클립을 만들자.
Die는 반복재생되면 안된다. Loop Time을 해제하자.
Animation 클립 관리를 위해, FSM을 활용한다.
다음 공부의 목표는 FSM이다.
배운 것
- Circle Collider 를 써야, 각진 모서리에 안착했을 때, Player가 부드럽게 모서리를 타고 올라가게 된다.
- Animation 창에 Sprite를 배치하여 2D Animation Clip을 만들 수 있다.
- Audio Listener Component는 Scene당 1개밖에 존재하지 못한다.
- Audio Listener Component 가 소리를 듣고, Audio Source Component가 Audio Clip(==에셋)을 재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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