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 구조체
- 트럼프 Card는
- 앞/뒷면 bool 변수가 있어야 함.
- rank가 있어야 함(숫자)
- suit가 있어야 함(도형)
- 각 구현은 enum 또는 무지성 int로 할 수 있음.
- rank는 대소비교가 필요하므로, int가 좋을듯.
- 도형은 대소관계가 없으므로, suit가 좋을듯.
- 이 게임에서는 도형의 서열은 없으니까.
- 단지 도형이 같은지 여부만 확인하면 됨.
Suit 구현
- 부모없는 immutable로 선언.
- immutable: 인스턴스화 이후에 어떠한 멤버변수도 바꿀 수 없음
- Factory 생성자 만들자. singleton 쓰려고.
- 매번 object를 생성하지 말고, 매번 pre-build object를 반환할 뿐이라 성능적으로 우수하다.
- Suit.fromInt라는 factory를 정의하였다.
factory Suit.fromInt(int index) {
assert(index >= 0 && index <= 3);
return _singletons[index];
}
- factory는 내부적으로 private constructor만 사용토록 하였다. privateConstructor는 아래와 같이 짠다.
Suit._(this.value, this.label, double x, double y, double w, double h)
: sprite = klondikeSprite(x, y, w, h);
final int value;
final String label;
final Sprite sprite;
- _singleton 리스트는 4개의 entry를 가진다.
static final List<Suit> _singletons = [
Suit._(0, '♥', 1176, 17, 172, 183),
Suit._(1, '♦', 973, 14, 177, 182),
Suit._(2, '♣', 974, 226, 184, 172),
Suit._(3, '♠', 1178, 220, 176, 182),
];
spritecow
- png에서, sprite들의 위치를 찾아내는 사이트
- 알아낸 각 도형의 width, height를 Suit._에 입력하자.
Rank 구현
- 마찬가지로, 숫자에 대해서도 width, height를 알아내서 아래와 같이 입력하자.
import 'package:flame/components.dart';
import 'package:flame/flame.dart';
import 'package:flutter/foundation.dart';
@immutable
class Rank {
factory Rank.fromInt(int value) {
assert(value >= 1 && value <= 13);
return _singletons[value - 1];
}
Rank._(
this.value,
this.label,
double x1,
double y1,
double x2,
double y2,
double w,
double h,
) : redSprite = klondikeSprite(x1, y1, w, h),
blackSprite = klondikeSprite(x2, y2, w, h);
final int value;
final String label;
final Sprite redSprite;
final Sprite blackSprite;
static final List<Rank> _singletons = [
Rank._(1, 'A', 335, 164, 789, 161, 120, 129),
Rank._(2, '2', 20, 19, 15, 322, 83, 125),
Rank._(3, '3', 122, 19, 117, 322, 80, 127),
Rank._(4, '4', 213, 12, 208, 315, 93, 132),
Rank._(5, '5', 314, 21, 309, 324, 85, 125),
Rank._(6, '6', 419, 17, 414, 320, 84, 129),
Rank._(7, '7', 509, 21, 505, 324, 92, 128),
Rank._(8, '8', 612, 19, 607, 322, 78, 127),
Rank._(9, '9', 709, 19, 704, 322, 84, 130),
Rank._(10, '10', 810, 20, 805, 322, 137, 127),
Rank._(11, 'J', 15, 170, 469, 167, 56, 126),
Rank._(12, 'Q', 92, 168, 547, 165, 132, 128),
Rank._(13, 'K', 243, 170, 696, 167, 92, 123),
];
}
드디어 Card component 구현시작
일단 뒷면을 구현하자
- 처음에는 faceup을 false 로.
Card(int intRank, int intSuit)
: rank = Rank.fromInt(intRank),
suit = Suit.fromInt(intSuit),
_faceUp = false,
super(size: KlondikeGame.cardSize);
final Rank rank;
final Suit suit;
bool _faceUp;
- _faceup은 private 변수이므로, get 함수 추가.
bool get isFaceUp => _faceUp;
bool get isFaceDown => !_faceUp;
void flip() => _faceUp = !_faceUp;
- 디버그용 toString 추가
@override
String toString() => rank.label + suit.label; // e.g. "Q♠" or "10♦"
class Card extends PositionComponent {
Card(int intRank, int intSuit)
: rank = Rank.fromInt(intRank),
suit = Suit.fromInt(intSuit),
_faceUp = false,
super(size: KlondikeGame.cardSize);
final Rank rank;
final Suit suit;
bool _faceUp;
bool get isFaceUp => _faceUp;
void flip() => _faceUp = !_faceUp;
@override
void render(Canvas canvas) {
if (_faceUp) {
_renderFront(canvas);
} else {
_renderBack(canvas);
}
}
void _renderBack(Canvas canvas) {
canvas.drawRRect(cardRRect, backBackgroundPaint);
canvas.drawRRect(cardRRect, backBorderPaint1);
canvas.drawRRect(backRRectInner, backBorderPaint2);
flameSprite.render(canvas, position: size / 2, anchor: Anchor.center);
}
static final Paint backBackgroundPaint = Paint()
..color = const Color(0xff380c02);
static final Paint backBorderPaint1 = Paint()
..color = const Color(0xffdbaf58)
..style = PaintingStyle.stroke
..strokeWidth = 10;
static final Paint backBorderPaint2 = Paint()
..color = const Color(0x5CEF971B)
..style = PaintingStyle.stroke
..strokeWidth = 35;
static final RRect cardRRect = RRect.fromRectAndRadius(
KlondikeGame.cardSize.toRect(),
const Radius.circular(KlondikeGame.cardRadius),
);
static final RRect backRRectInner = cardRRect.deflate(40);
static final Sprite flameSprite = klondikeSprite(1367, 6, 357, 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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