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Retro 의 Unity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책을 따라 독학을 진행할 예정이다.) Today I learned일단 Component 추가자체는 Godot과 크게 다를게 없었다.게임엔진은 일반적으로 Component 패턴을 사용하는 모양이다. 상속은 오히려 불필요한 품이 들어가는 경우가 있는데, 서로 독립적인 Component Pattern 을 활용하면 게임같은, 오브젝트의 종속성이 애매한 경우에 대응하기에 좀더 적합한 모양이다. 아직 수준이 낮은 단계이긴 하나, C# 또한 수월히 배웠다. 사실 참조타입/값타입 말고는 따로 볼게 없었다(기본설정이 private라는것과).그리고 Copilot이 매우 강력했다.또한, VisualStudio 가 기본 에디터라, 매우 호감인 부분이었다.Godot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