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7 2

[Retro유니티] GameManager, TextMeshPro & Build

목표- Game Manager와 UI 만들기- Scene관리자로 Scene 로드하기- PlayerPrefs를 사용해 데이터를 저장하기- 게임을 빌드하기 에셋종류별로 폴더를 추가생성하고 정리한다. 바닥회전기능을 구현하여 Level 게임오브젝트에 적용해보자.using System.Collections;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using UnityEngine;public class Rotator:MonoBehaviour{ public float rotationSpeed = 60.0f; void Update() { // 1초에 y축기준 몇 도 회전할것인지 transform.Rotate(new Vector3(0f, rotationSpeed..

[Retro유니티] BulletSpawner - Update() 함수로 실행반복

Update() 메서드로 탄알을 만들것이다.그런데 Update() 메서드는 1초에 수십번 실행된다. (정확히는, 화면이 갱신될 때마다 실행된다.)따라서 무지성으로 넣으면 1초에 수십개씩 탄알이 쏟아질 것이다.따라서, timeAfterSpawn을 체크 후 탄알을 발사하는 로직을 작성해야 한다. Time.deltatime아까,Update() 메서드는 1초에 수십번 실행된다. (정확히는, 화면이 갱신될 때마다 실행된다.)라고 했다.즉, 컴퓨터 성능에 따라 초당 프레임은 가변이라는 것이다.따라서 직전 Update() 실행과 현재 Update 실행사이의 시간간격은 일정하지 않다.  Update() 사이의 물리적 시간간격을 알기위해 내장변수 Time.deltaTime을 사용한다. Instantiate(원본)런타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