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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 고도엔진을 사용키로 했다. 근거는 아래와 같다.
- 오픈소스라서, 취미로 개발하는 사람에게 장점이 있다. 본업탓으로 억지로 Unity를 쓸 필요가 없잖나.
- 힙하다.
- 게임개발이 목적이라면, Flame을 사용하기보다는 아싸리 게임엔진인 고도가 낫다는 생각이 들었다.
- 레딧 의견도 Flame보다는 Godot이 더 낫다는게 지배적. https://www.reddit.com/r/FlutterDev/comments/1e2kf10/flame_vs_godot/
- 생각보다 자료가 없다. 내가 구상중인 커리큘럼은 아래와 같다.
- 먼저, "고도 엔진 간단 입문" 책을 통해 입문을 한다.
- 그 후, Godot 4 Game Development Projects 책의 Toy Project를 정주행하고 이해한다.
- 2D 입문이 끝났다면, Vampire Survivor 라이크 게임을 하나 만든다.
- 3D 또한 마찬가지로, 고도엔진 간단입문을 먼저 읽고, 그 후 Godot 4 Game Development Projects 를 읽는다.
동방프로젝트처럼, 내 게임의 아이덴티티는 BGM으로 하고싶다.
- 음악을 깊이있게 팔 수는 없다. 매우 깊은 분야다.
- 다만 내가 좋아하는 분야를 골라서, 그것을 파고드는 것 정도는 가능할지도 모른다.
- Kawaii EDM?
- 다만 내가 좋아하는 분야를 골라서, 그것을 파고드는 것 정도는 가능할지도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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