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opment/Godot Engine

[Godot] 2D 액션게임 튜토리얼 제작완료

사이바 미도리 2024. 10. 12. 17:38

 

Reference: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3366756

  • 위 책의 Ch3을 정주행했다.

 

 

 

https://github.com/hanaokaDev/2d_godot_tutorial

 

GitHub - hanaokaDev/2d_godot_tutori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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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hub.com

 

  • Flutter의 flame과 다르게, Godot 엔진의 ViewPort는 마우스로 조작해야해서, PPT처럼 노가다성이 있다고 느꼈다.
    • 게임개발이 원래 그런건가..왠만하면 VSCode상에서만 하고싶은데.
  • 일단 처음 개발한 프로젝트임에 의의를 둔다.
    • What I learned:
      • Signal 및 Scene, Node를 사용해본 경험.
      • 적이 자동으로 돌아다니도록 하는, AnimationPlayer 사용경험.
      • item, enemy를 위한 Sprite 사용경험.
      • Player가 움직이면 Animation 재생토록 하는 AnimatedSprite2D 사용경험.
      • bgm 넣고 attack 효과음 넣는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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