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3366756
- 위 책의 Ch3을 정주행했다.
https://github.com/hanaokaDev/2d_godot_tutorial
GitHub - hanaokaDev/2d_godot_tutori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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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hub.com
- Flutter의 flame과 다르게, Godot 엔진의 ViewPort는 마우스로 조작해야해서, PPT처럼 노가다성이 있다고 느꼈다.
- 게임개발이 원래 그런건가..왠만하면 VSCode상에서만 하고싶은데.
- 일단 처음 개발한 프로젝트임에 의의를 둔다.
- What I learned:
- Signal 및 Scene, Node를 사용해본 경험.
- 적이 자동으로 돌아다니도록 하는, AnimationPlayer 사용경험.
- item, enemy를 위한 Sprite 사용경험.
- Player가 움직이면 Animation 재생토록 하는 AnimatedSprite2D 사용경험.
- bgm 넣고 attack 효과음 넣는 경험.
- What I learn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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